동구생활체육회 알림마당
작성일 : 14-06-26 16:06
으랏차차~ 씨름 함께 즐겨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563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는 전통스포츠인 씨름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올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한다.

●씨름대회 개최

6월 13일 경상북도 문경에서 열리는 ‘제6회 전국어린이씨름왕대회’를 시작해 ‘제5회 전국장사씨름대회’(7월 11일~13일)가 경상북도 영양에서, ‘제6회 전국여자천하장사대회’(8월 22일~24일)가 전라남도 구례에서, ‘제7회 대천하장사대회’(9월 25일~28일)가 경상남도 거제에서, ‘대통령배 2014 씨름왕대회’(11월 6일~9일)가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휴가철 해수욕장에서는 ‘HOT Summer Beach 씨름대회’가 열린다. 7월 중 충남 당진 왜목마을해수욕장, 전남 장흥 수문해수욕장, 경북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8월 중 경북 포항 월포해수욕장, 강원 속초해수욕장, 화진포해수욕장에서 20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경기는 대회 현장에서 대진추첨 후 토너먼트로 참가하게 된다. 휴가를 맞아 해수욕장에 온 관광객들에게 씨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씨름체험장 운영

‘길거리 씨름한판?체험교실’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씨름 한판’ 체험장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전통씨름의 재미를 알린다. ‘길거리 씨름 한판?체험교실’은 지역축제에 씨름체험장을 운영하는 것.

씨름 선수 출신 이태현(국민생활체육회 홍보대사), 이기수 등 전 천하장사들이 씨름 이론 및 실기강의를 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전남 신안튤립축제를 비롯해 매월 지역축제에서 열린다. 전국의 전통시장 32곳에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씨름 한판’ 체험장이 시장 상인 및 이용자를 대상으로 열리며, 씨름 강습과 간이 씨름대회가 펼쳐진다.

●씨름 보급활동

초등학생들에게 씨름을 알라기 위해 일일 강습회도 실시하고 있다. 씨름 전문지도자가 희망하는 초등학교를 방문해 직접 시범을 보이고 씨름 이론과 규칙을 가르친다. 전국 17개시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1월까지 진행된다. 강습 희망학교 중 50곳을 대상으로 씨름전용매트도 보급한다.

수업을 받은 대구 서도초등학교 신현정 교사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씨름에 대해 학생들이 이론적으로 잘 알 수 있었고, 직접 시범도 보여주셔서 여러 가지 기술을 익힐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