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생활체육회 알림마당
작성일 : 14-04-21 16:25
청소년 생활체육, 은퇴선수와 함께 즐겨요
 글쓴이 : 김민희
조회 : 4,730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는 4월 9일부터 25일까지 비영리 은퇴선수단체를 대상으로 소외계층 청소년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와 관련, 4월 11일 은퇴선수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가지고 공모 접수를 진행 중이다. 

공모대상은 재능기부가 가능한 은퇴선수로 구성된 단체이며,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체육 진흥 사업(교육, 체험, 대회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10여 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 당 지원 상한액은 1억 원.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제출서류와 함께 국민생활체육회 종목육성부(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로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선정단체 결과는 5월 7일 국민생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현재 비영리 은퇴선수단체로는 (사)한기범 희망나눔재단(대표 한기범), 양준혁 야구재단(대표 양준혁), 대한민국스포츠국가대표선수회(대표 장윤창) 등이 있다.

국민생활체육회는 이번 은퇴선수 단체 육성을 통해 재능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생활체육 활동을 통한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